“아미타불 염불선 천일수행 1000일 회향을 맞이하여, 삼세제불 역대조사 호법신중의 호념에 감사드리며, 저희 동참대중의 천일 회향 공덕이 우주에 널리 퍼져 불국정토 건설의 자량이 되기를 발원하옵니다.”
참선과 절수행으로 정진하고 있는 금강정진회(회장 장건)가 8월 22~23일 해인사 원당암에서 ‘금강정진회 철야정진 및 1000일 아미타불 염불선 회향식을 봉행한다.
2006년 11월 입제를 시작으로 매일 ‘보리방편문’ 108독 이상, 아미타불 1000념 이상, 108배 수행 등의 방편으로 정진해온 금강정진회 회원 40명이 8월 20일 1000일을 맞았다. 각계각층에서 바쁜 생활을 하고 있는 회원들은 각자 입제식을 올리고 수행을 하면서 다음 카페 ‘금강(金剛)불교 입문에서 성불까지’(cafe.daum.net/vajra)를 이용해 염불선 천일 수행기를 쓰며 자기 점검을 해왔다. 집에서, 출근길에서, 쇼핑을 하면서까지도 발심자들은 생활 염불 수행을 이어왔다.
‘같은 시간을 함께 하고 있다는 환희로움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흐느끼며 흐르는 눈물을 억제하지 못하고 감사함에 쌓여 이렇게 써 내려가고 있답니다’ ‘모든 부처님! 감사 합니다’ 등 인터넷 카페 아미타불 천일기도 게시판에는 회원들의 환희심과 신심이 곳곳에 담겨있다.
금강정진회는 ‘아미타불’을 적어도 하루에 1시간 이상을 정좌하고 한마음(一心)으로 끊임없이 보고(觀), 생각(念)하는 보리방편문 아미타불 수행을 기본으로, 카페 게시판 ‘아미타불 사경’을 이용해 사경 수행도 겸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