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처럼 이야기가 풍부한 종교도 드물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들려줄 동화를 구성할 소재가 풍부하다는 말이다. 부처님의 수행담이나 제자와의 일화 등은 그 어떤 동화보다 흥미진진하고 풍부한 가르침을 담고 있다. 그러나 불교 구연동화 분야는 사람 발길이 닿지 않은 처녀림처럼 고스란히 묻혀 있다.
이처럼 미개척 분야인 불교구연동화를 새롭게 개척하기 위해 불교 어린이 지도자 양성 전문 기관인 대한불교교사대학(학장 지현)이 나섰다. 대한불교교사대학(학장 지현)이 전문자격증 취득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되는 과정은 구연동화 2급 자격증이 주어지는 구연동화반(2개월 과정)과 레크레이션 2급 자격증이 주어지는 레크레이션반(3개월 과정).
9월부터 개강되는 구연동화반의 경우, 불교 구연동화가 전무한 실정에서 불교 구연동화 분야를 새롭게 개척하고 풍부한 불교 설화나 부처님 전생담 등을 소재로 한 불교구연동화 개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불교구연동화에서 독보적인 존재인 박서영 씨가 강의를 맡는다.
어린이 법회 지도교사, 교사대학졸업생,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불자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화, 수요일 저녁 7시-9시에 대한불교교사대학 강의실에서 수업이 열린다. 접수마감은 8월 31일까지. (051)852-0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