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8. 10.22 (음)
> 종합 > 기사보기
26.컬러테라피
#내가 나를 만나는 시간
형형색색으로 보이는 색깔들은 참으로 신기해 우리의 기분을 즐겁게 만들어 줄 수도 있고, 다운 시킬 수도 있으며, 나의 무의식을 알아 볼 수 있는 통로로도 사용되고 심지어는 우리의 병을 치유시킬 수도 악화 시킬 수도 있다.
내가 누구인지는 자기 자신의 진정한 칼라, 소울칼라에 모두 담겨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의 진정한 의도와 관심사, 사랑, 과거ㆍ미래 등 이 모든 것이 내가 선택하는 빛깔로 알 수 있다는 것은 나에게 좀 더 관심을 기울이고 우리의 내면으로 진지한 여행을 떠나는 일종의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필자는 다음과 같은 칼라테라피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컬러테라피의 방법
1. 선천적 오행분석을 통한 맞춤칼라 제시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내게 필요한 빛깔과 원하지 않는 색이 존재하게 돼있다. 정확한 상담과 분석을 통해 환자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컬러로 보강하고 가감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준다.
2. 오라소마 상담
오라(aura)는 빛과 호흡 등을 상징하며, 소마(soma)는 몸, 바디와 살아있는 에너지를 뜻한다. 그러므로 오라소마(aura soma)는 ‘빛의 에너지’라고 할 수 있다. 여러 빛깔들로 이루어진 수많은 컬러 병 중에서 자신이 끌리는 병을 선택해 자신의 과거모습, 단점, 현재모습, 미래에 대해 상담하며 내가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를 통해 나의 삶속에 깃듯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변화를 계획하며 치유에 한 발 더 앞으로 다가간다.
3. 호흡을 이용한 칼라 명상법
일단 환자의 소울칼라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 환자가 겪고 있는 부정적 정서 상태나 육체 상태에 따라 힐링컬러를 정하도록 한다. 힐링컬러는 나에게 온화함과 편안함, 안정됨, 즐거움, 기쁨과 건강함 등을 선사해 따뜻하고 가벼운 정서 상태와 회복상태를 만들어준다.

#호흡을 이용한 컬러 명상법(color meditation)
일단 편안하게 심호흡을 하며 안정적인 심신의 상태를 만든다. 호흡이 안정되며, 리듬이 만들어지고 집중이 되면 마음은 정화되고 있는 중이다.
다음의 여러 가지 색들 중에 본인에게 필요한 색을 선택해 당신의 컬러로 정한다. 색은 여러 가지 기능과 능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상태에 따라 가장 필요한 색을 고르도록 한다.

빨강색: 생기, 힘, 추진력, 의지력, 소유욕, 열정, 능력, 재물, 번창, 자손생산
노랑색: 온화함, 순수성, 천진난만, 사고력, 인기만점
주황색: 밝고 활발함, 싹싹함, 생기발랄, 합리성, 반짝이는 아이디어
녹 색: 안정된 공간, 이동, 변화계획, 신중, 이성적 사고, 합리성.
파 랑: 평온함, 평화, 편안한 잠, 이지적, 조직 활동, 커뮤니케이션
보 라: 아름다움, 위엄, 자존감, 신비성, 매력

예를들어 우울하거나 외로워서 견딜 수 없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레드컬러를 선택해 명상해보도록 한다. 호흡을 들이쉴 때 그 색이 양 발끝, 양 팔끝, 복부, 가슴 등 온 몸 구석구석으로 퍼져 가득 채운다고 상상한다. 그렇게 퍼진 그 컬러들은 따뜻한 빛을 형성해 나의 외관을 보호막으로 막아준다고 상상한다. 생기 있고 열정적인 레드 컬러가 나의 몸을 지배하고 있는 우울함과 외로움을 모두 녹여서 없앤다고 생각하면서 대신 그 자리에 능력과 번창과 힘을 상징하는 레드의 에너지가 가득차서 나를 활기 있고 열정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명상하는 방법이다. (02)576 -7575
2009-03-25
 
 
   
   
2024. 11.2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원통스님관세음보살보문품16하
 
   
 
오감으로 체험하는 꽃 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