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특강이 마련됐다.
서울노인취업훈련센터(관장 가섭)는 12월 2일 13시 30분~15시 30분 불교역사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재취업특강을 개최한다.
남석인 교수(한국디지털 대학)의 초청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고령화 사회에서 갖는 고령자 재취업의 사회적 의미와 사회인식의 변화에 대해 알아볼 계획이다.
이 밖에 센터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기초노령연금, 장기요양보험제도 등 2009년 노인복지정책 및 복지정보를 제공ㆍ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가섭 스님은 “자원봉사를 활용한 여가활용과, 재취업을 통한 사회적 역할의 부여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하는 요건이 된다”며 “이번 특강은 고령화 시대 행복한 노년을 위해 제2의 인생전략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노인취업훈련센터는 서울특별시가 2004년에 설립하고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 노인취업훈련 전문 기관이다. 센터에서는 노인의 행복한 내일을 지원하기 위해 재취업전문 훈련사업과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사업, 교육매체개발 및 연구조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특강 참여희망자는 고령자취업알선센터 구직등록자 중 참여희망자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시취업알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02)6911-95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