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교인평화회(대표 최근덕, 이하 KCRP)는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45분 원광대학교 원불교 중앙총부 법은관 2층에서‘ 이웃종교이해강좌’를 연다.
강의는 이찬수 종교문화연구원 원장의 ‘그리스도교: 하나인 교회, 여러 다른 교파들’, 정양모 서강대 종교학과 명예교수의 ‘불교와 그리스도교: 부처님 모습, 예수님 모습’, 열린선원 원장 법현 스님의 ‘불교 수행과 의례’ 등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KCRP가 주최하는 이웃종교이해강좌는 우리 사회의 종교간 대화 분위기를 마련하고 서로간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KCRP의 설립목적인 ‘종교간 대화 문화 구축’에 가장 부합되는 사업이라 할 수 있다.
KCRP는 “우리 이웃종교들은 역사적으로 다양한 전통을 만들며 발전해왔다”며 “이번 하반기 강좌는 종교문화연구원과 함께 같은 전통 내의 다양한 모습, 다양한 전통의 서로 다르고도 같은 모습을 담아내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 이번 강좌가 전북 익산 원강대에서 열려 지역 종교간 대화문화 활성화는 물론 지역 종교인과 학생, 일반 시민들에게 이웃종교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이다. (02)736-2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