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불교 4대학파의 교리를 체계적으로 이해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불교아카데미(이사장 전우희)는 ‘티벳불교 강론 법회’를 개최한다. ‘4대학파를 중심으로 본 불교사의 전개과정’ ‘금강승(밀교) 전통에 대한 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1강‘4대학파를 중심으로 본 불교사의 전개과정’에서는 초전법륜을 근거로한 설일체유부(說一切有部)와 경량부(經量部), 유식사상을 근거로한 유식학파(唯識學派), 공사상을 근거로한 중관학파(中觀學派)의 형성과 각 학파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 불교의 체계를 정립하는데 기본을 뒀다.
제2강‘금강승(밀교) 전통에 대한 바른 이해’는‘한 생에 성불할 수 있다’는 특성만을 곡해하여 초월적이고 신비적인 수행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밀교에 대한 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된 강좌다.
이번 강좌는 티벳불교계에서 최고의 스승 중 한명으로 티벳 라또 사원의 방장 라뙤켄 린뽀체 스님이 강의한다.
라뙤켄 린뽀체는 라뙤 사원의 방장으로 인도 바라나시 대학에서 불교역사를 강의했다. <다르마 다르마다 위방(법과 법을 구분해서 알기)>, 쫑카빠 대사의 <린첸 쑴기 땀기 조르와(세가지 보배에 대하여)>등의 논서를 산스크리트와 힌디어로 번역했다.
‘티벳불교 강론 법회’제1강은 10월 2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총 10시간 동안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 회관 6층 수행센터에서 진행된다. 제2강‘금강승(밀교) 전통에 대한 바른 이해’는 10월 26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열린다. 선착순 50명 접수 받으며 참가비는 13만원.
(02)2278-1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