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여. 가슴 뛰는 삶을 찾아 지리산으로 떠나자!
인드라망생명공동체(상임대표 도법)가 주최하는 ‘청년생태기행캠프-느린걸음’이 개최된다. 1월 12~21일 1차 캠프에 이어 2월 2~11일 2차 캠프를 각각 9박 10일 간 진행한다. 예측하기 힘든 불안한 진로를 고민하는 20~3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삶의 새로운 방식을 나누는 활력충전 여행이다.
남원 실상사에서 입재식을 시작해 지리산 매동 마을에서 벽송사까지 이어지는 숲길 걷기와 대안 에너지 체험, 수벽 다스림 등 행복한 삶을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복잡하고 빠른 도시의 대안으로서 농촌과 자연, 마을 탐방을 통해 생태적 삶의 가치와 가능성을 확인한다는 취지다.
농촌지역의 특성을 살린 대안 교육과 문화, 복지를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이번 ‘느린 걸음’ 캠프를 통해 농촌공동체가 도시의 젊은이들과 만나 함께 상생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체험하고 가능성을 확인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원 자격은 현재 미취업상태이거나 취업 준비 중에 있는 만19~34세 젊은이로서 각 10명씩 모집하고 참가비는 1만원이다. 신청은 1차 캠프의 경우 1월 10일까지며, 2차 캠프는 24일까지 받는다.
세계는 본래부터 한 몸 한 생명임을 지향해온 인드라망 생명공동체는 불교의 연기법에 기반한 참살이 운동을 실천해왔다. 현대인의 삶을 바꾸기 위한 대안으로 귀농운동을 펼쳐왔으며 생태적 생활방식 실천을 위한 생활협동조합운동, 지식 경제보다 지혜와 평화를 지향하는 대안교육운동 등 다양한 참살이 방안을 제안해왔다. (019)608-9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