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대표이사 각현)이 6월 14일 오전 10시 고양시일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08 나눔사랑 일일호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음식바자, 나눔사랑 가요열창 등이 준비돼, 어르신뿐만 아니라 일반참가자도 한데 어울려 화합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꽃마을이 2003년 시작해 6회째를 맞은 ‘나눔사랑 일일호프’는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목적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일일호프 수익금 역시 전액 연꽃마을 무료요양원 운영, 간병인 교육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일일호프에는 적십자장항봉사회(회장 노순정)를 비롯한 대학생, 고등학생 자원봉사자 총 150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자원봉사자들은 음식조리부터 서빙, 설거지 등을 담당해 행사 진행을 돕게 된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팸플릿과 교육책자를 배포, 노인복지의 중요성도 알릴 예정이다.
행사는 미성년을 제외한 일반인,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화접수 및 후원회 신청(기업 215-015718-04-497 예금주: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일 행사장 티켓 구입(1만원)을 통해서도 가능.
연꽃마을 대표이사 각현 스님은 “노인문제는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우리주변의 작은 일에서부터 살펴보자”며 “이번 일일호프는 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 기회가 될 것이다”고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연꽃마을은 노인복지 전문법인으로 전국에서 무료요양원과 치매전문요양원, 가정봉사원 파견센터 및 주간보호센터, 종합복지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031)919-8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