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협회(회장 도후, 이하 파라미타)가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사경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사경이란 불경을 한자 한자 정서하면서 수행하는 방법으로 이번 파라미타의 사경공모전은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파라미타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5월 7일까지며 참가신청서 1부와 사경시안작품을 함께 서울 수송동 소재 파라미타 중앙사무처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경 시안은 <숫타니파타> 두 번째 품 ‘축복경’ 또는 <법구경> ‘우암품’으로 결정됐다. 각각의 사경 시안에서 연꽃 또는 부처님과 연꽃이 함께 있는 그림 디자인은 출품자가 임의로 바꿔 경전에 맞게 재구성할 수 있다.
시상은 각 학교 재량에 따라 5월 10~15일 실시하며 대상 1명에게 봉축위원장상 및 상금 30만원, 특별상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3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 동국대학교총장상 및 상금 15만원을 각각 전달한다. 이밖에도 우수상 6명, 장려상 10명, 특선 10명 등 총 30명 2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발표는 5월 9일 오후 6시에 있을 예정이며 파라미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대회 출품을 위한 사경시안과 참가신청서는 모두 파라미타 홈페이지(www.paramita.or.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02)723-6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