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교의 현장, 도심의 불교를 꽃 피운 선각자들을 만나고 포교의 노하우와 성공신화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부산불교신도회관건립불사추진위원회(위원장 이욱태)는 9월 12일부터 11월 사이 총 5회에 걸쳐 ''도심포교 성공신화 릴레이 초청법회''를 부산불교신도회관 5층 교육관에서 매회 오후 7시에 개최한다.
첫 법문은 9월 12일 서울 구룡사 도심포교를 이끌었던 통도사 주지 정우 스님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설법한다.
10월12일에는 여여선원 선원장 정여스님의 ''참다운 행복이란?''이란 주제로 법회가 마련되며 10월 18일에 능인선원 선원장 지광 스님의 ''강남포교의 일번지 포교를 말한다''가 준비된다. 11월 5일은 정토회 JTS 이사장 법륜 스님이 ''정토행자의 발원과 실천''을, 11월 22일에는 안국선원 선원장 수불 스님이 ''간화선 수행과 원력''이란 주제로 설법한다.
부산 해동중학교 교법사이며 부산불교신도회관불사를 추진 중인 이욱태 위원장은 “신도회관 불사를 준비하며 수행 공간 마련 뿐 아니라 도심의 중심에서 포교와 수행을 이끄는 재가자들의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법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도심 포교의 신화를 이끌어 온 선각자들을 모신 자리이니 많은 재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이번 법회의 개최 취지를 밝혔다. (051)853-8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