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을 걸으며 화합과 평화 염원해 보세요.”
조계종중앙신도회(회장 김의정) 산하 사단법인 날마다 좋은날은 4월 14일부터 5월 5일까지 ‘전국명상투어-꽃길 따라 걷기명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걷는 행위를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나아가 이웃과 사회, 인류를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걷기명상’은 올해 ‘상생ㆍ화합ㆍ평화’를 주제로 전국에서 진행된다. 마가 스님(만일사 주지)의 지도로 걷기명상을 배워보고, 점심 식사 시간에는 ‘빈 그릇 운동’을 직접 실천해본다. 이어 시민과 불자 가족이 함께하는 나눔과 놀이마당도 열린다.
전국명상투어는 4월 14일 부산 동백섬 누리마루를 시작으로 15일 대전 남문광장, 21일 속초 영랑호, 29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린다. 소정의 참가비를 내면 점심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5월 5일에는 월정사(주지 정념)와 공동으로 평창 오대산에서 걷기명상을 개최한다. 묵언으로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 약 10km 거리를 걸으며 진행되는 이날 걷기명상에서는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전나무 숲길을 삼보일배하고 팔각구층석탑을 탑돌이 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장기기증 실천 서약과 주먹밥을 나누는 나눔마당, 선재농장에 꽃씨를 뿌리는 평화마당도 색다른 체험거리다. 볼거리를 위해 인도 유물 유적 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상원사 동종과 선원도 개방된다.(02)733-7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