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49년 대구지역 성도절 기념 대법회가 1월 7일 오후 2시부터 대구야구장 부근 대구tl민체육관에서 대구사원주지연합회(회장 법혜) 주최로 봉행된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깨달음을 이룬 성도절을 맞아 부처님의 크나큰 지혜공덕을 찬탄하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고통 받는 중생들을 제도하기 위한 자비정신과 보리심을 발하는 계기를 갖기 위함이다. 또, 한해를 되돌아보며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결의하고자 하는 뜻도 담겨 있다.
행사에는 대구사원주지연합회장 법혜, 동화사 주지 지성, 천태종 대성사 주지 정산 스님 등 지역 스님과 사찰 신도 등 사부대중 2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화사와 등불패의 사물놀이, 서봉사 난타 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는 행사는 타종, 육법공양, 헌향 헌화로 이어지며, 지역 불자들에 대한 각종 시상과 지역 청소년 불자 10여명에 대한 장학금 수여, ‘성도절을 맞이하는 불자들의 다짐’ 낭독 , 법성도요잡 등의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법성도 요잡은 화엄경의 핵심적인 뜻을 모아 신라 의상조사가 지은 법성게를 그림으로 표현한 법성도(해인도라고도 한다)를 따라 등불을 들고 걷는 경행의식이다.
이날 참가한 스님과 신도들은 부처님의 깨침을 따라 길을 걸으며 부처님 성도의 뜻을 새기는 장엄한 시간을 갖고, ‘성도절을 맞이하는 불자들의 다짐’을 낭독하며 부처님 가르침을 배워 실천할 것을 다짐할 계획이다. (053)629-95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