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8. 10.28 (음)
> 문화 > 출판
여시아문(yosiamun.com), 해외불서 판매시작
국내 최대에서 세계 최대 불서전문 서점으로 변신
“해외 불서 가장 싸고 빠르게 구입하려면 인터넷 여시아문(www.yosiamun.com)으로 오세요.”

온라인 여시아문 메인 화면.
국내 최대 불교전문서점으로 10여년간 불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아 온 책방 ‘여시아문’이 온라인 서점으로 거듭나면서, 신속한 배송시스템을 갖춘 외국 불서 판매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3만여 종, 8만 여권의 불서를 갖추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전해 온 여시아문은 당분간 매장을 잠정 휴업하는 대신, 온라인 여시아문을 강화해 추가로 3만 5천여종의 외국 도서를 판매합니다. 인터넷과 전화(02-2004-8220), 팩스 (02-737-0696) 주문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한 서비스, 저렴한 비용으로 독자들을 찾아가 불교 세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여시아문은 기존의 서비스를 대폭 개선해 앉아서 국·내외 불서를 주문하는 것은 물론 즉석에서 책 내용을 읽을 수 있는 e-book 발간, 특별회원제 운영 등 다양한 기능으로 독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3만5천여종 15일 내로 배송 가능
인도 MRML·Paljor 출판사등 독점 계약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되는 여시아문에서 무엇보다 시선을 끄는 것은 3만5천 여종에 달하는 불교관련 외국 도서(표 참조)를 다량 수입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일반 대형서점의 외국도서 판매가 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최소 9일에서 최대 15일 사이에 배송되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는 불자들이 원서로 된 불서를 고가에 구매하는 부담과 시간낭비를 줄여줌으로써 불교의 세계화와 현대화를 앞당기기 위한 본사의 포교정책에 따른 것입니다.

특히, 불교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인도의 MRML 및 Paljor 출판사와 독점 도서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장르의 불교 및 일반 교양도서, 문학서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1220권의 불서를 공급한 MRML과 195권의 티베트 불서를 독점공급한 Paljor 출판사는 세계적인 불교출판사로서 한국과 인도 및 티베트 불교출판문화의 교류를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1952년 설립된 문쉬람 마노하랄 출판사(Munshiram Manoharlal, www.mrmlbooks.com)는 지금까지 불교, 힌두교, 자이나교, 이슬람교, 시크교, 요가, 산스크리트 문학 등 종교와 철학 분야에 많은 명저를 출간한 종교·철학 전문출판사입니다. 이외에도 인도 예술, 고고학, 역사, 지리학, 여행, 인도법률, 인도의학, 약초 재배, 문학 및 언어학, 사전, 예술 관련서적 1천5백여 권을 발간한 사회·인문 분야의 중견출판사입니다. 특히 창작 출판물 외에도 유명 불교 계간지인 <샴발라 선(Shambhala Sun)> 남아시아 판(South East Asia Edition)과 인도 빨리성전협회(Pali Text Society) 관련 책자도 출판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대표 아쇼크 자인 씨는 “여시아문을 통해 한국의 불자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인도의 양서들을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게돼 기쁘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팔조 출판사(Paljor Publication, www.paljorpublications.com)는 문화 종교와 함께 티베트 관련 서적을 발간하는 전문출판사입니다. 달라이 라마의 저서를 포함한 불교, 문화, 역사, 언어 등 티베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책을 망라해 출판하고 있어, 인도에서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지명도와 규모를 함께 갖춘 출판사입니다. 게다가 ‘티베트 고문서 도서관(Library of Tibetan Archives)’의 보유서적에 대한 권리도 독점하고 있어 소장가치가 높은 희귀 서적의 재발간 및 출판사업도 벌이고 있습니다.

여시아문은 지난 해 맺은 계약에 따라 ‘티베트 고문서 도서관’에 대한 한국 내 번역 및 출판에 대한 독점권을 갖고 있습니다.
팔조 출판사의 영업담당 체링 씨는 “이번에 선보이는 팔조의 주요 도서를 통해 한국불자들이 티베트 불교와 불법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여시아문 해외불서 카테고리



Art, Archaeology and Architecture 미술, 고고학, 건축학
Buddhism 불교
Belleslettres 미문학(美文學)
Dictionary, Terminology, Handbook and Index 사전, 어휘, 안내서, 목차
Economics 경제학
Forthcoming 근간서적
Geography, Travel and Voyage 지리학, 여행, 항해·여행
Hinduism 힌두교
History, Culture and Politics 역사, 문화, 정치
Indian Law 인도법
Indian Medicine and Medical Plants 인도의학, 인도약초
Islam 이슬람교
Jainism 자이나교
Language, Literature and Linguistics 언어, 문학, 언어학
Music, Dance and Theatre 음악, 춤, 연극
Numismatics and Epigraphy 화폐학, 금석학
Religion and Philosophy/Philosophy of Society 종교와 철학, 사회철학
Sanskrit 산스크리트문학
Sikhism 시크교
Society and Anthropology 사회와 인류학
Tibetan Studies 티베트경전
Indian Archaeology 인도 고고학
Health 건강
Zen Philosophy 선학

※ 인도의 불서는 2~3일 만에, 미국·유럽의 불서는 9~15일내에 배송된다.


카페 여시아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는 열린 공간
이젠 책속의 카페, 카페속의 책에서 또다른 여시아문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여시아문 카페가 오픈되었기 때문입니다.
여시아문 카페에서는 단순히 고객이 도서만을 구입하는 기존의 일방적인 거래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처음 카페에 가입하고 인사를 나누는 ‘일주문’을 비롯해, 아무 형식없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말할 수 있는 ‘나눔의 문’, 새로운 책을 소개하는 ‘소개의 문’, 책을 읽고 느낀 소감을 얘기할 수 있는 ‘회향의 문’, 고객이 직접 책을 쓸 수 있고 그 내용을 소개할 수 있는 ‘참여의 문’, 책과 함께한 시간을 담은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찰라의 문’ 등이 있어 고객의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부다피아·붓다뉴스와 통합회원제 운영



불교뉴스·각종 정보 편리하게 만날수 있어
여시아문은 현대불교미디어센터(HBMC)의 한가족으로서 최대 불교포털 부다피아(buddhapia.com), 실시간 인터넷신문 붓다뉴스(buddhanews.com)와 함께 통합회원제로 운영하여 로그인 한번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불교계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 광대한 콘텐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HBMC의 모든 사이트 내에서 접속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기능에서는 붓다뉴스의 불교뉴스와 부다피아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여시아문에서 고객이 구입하고 싶은 모든 도서를 따로 스크랩하고 저장해 이후 클릭 한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그야말로 불교 정보의 모든 것을 단한번의 접속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여시아문 사이트 개편의 특징입니다.


우수독자 특별회원제



구매실적따라 4등급 분류 혜택
여시아문은 보다 체계적인 독자 서비스를 위해 특별회원제를 신설, 고객에게 실질적인 이익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새로 개편된 여시아문 회원제는 구매횟수 및 구매액에 따라 총 4등급으로 나뉘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등급별 할인 적용 범위
구매수 구매수 금액 혜택(할인율)
A등급 50회 300만원 10%
B등급 30회 100만원 7%
C등급 20회 50만원 5%
D등급 10회 10만원 3%
(연단위로 계산되며 할인율은 구매횟수와 구매액에 상관없이 모든 도서구매시 적용)


e-book 서비스



교리·문예서 등 84종 1차 제작 완료
일반 도서가격의 40%…파일 영구보존
디지털 출판문화를 대표하는 전자책, 즉 e-book을 이젠 여시아문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e-book은 종이로 인쇄되어 출간되는 일반도서와는 달리 컴퓨터의 화면상에서 볼 수 있는 책으로서 일반 도서가격의 40% 정도나 되는 저렴한 가격, 직접 서점에 가지 않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편리함, 파일을 영구보존할 수 있다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여시아문에서 선보이는 e-book중에는 현대불교에서 직접 제작한 청오 스님의 <기초교리> 한/영판을 비롯해 여시아문, 불광출판사, 우리출판사 등 불교출판사들의 단행본과 한정섭 법사의 강의 시리즈 등 총 84종의 책을 1차로 제작, 판매합니다.

■ 여시아문 e-book 리스트


▶여시아문=감산자전, 그까짓 살 좀 있으면 어때, 깨달음으로 가는 올바른 순서, 내 사주 내가 푼다, 달마 선법으로 본 금강경, 더 오래된 과학 마음, 돌부처, 라다크에서 찾은 부처, 무문관 혹은 너는 누구냐, 방편개시, 배낭으로 담아온 인도, 법수로 배우는 불교, 보르헤스의 불교강의, 부처님 말씀대로 가르치세요, 부처님 이렇게 오셔서 이렇게 사시다 이렇게 가셨네, 부처님께 재를 털면, 불성이란 무엇인가, 삶은 고가 아니다, 생활 속의 불법수행, 선방일기, 수행자를 위한 금강경 대강좌, 아름다움과 깨달음, 왜사, 재가불자를 위한 계율강좌, 중생이라는 이름의 부처에게, 찬불동요, 참선요지, 허공의 딸꾹질, 어떤 회상 정말 봄은 오는가
불광 출판사=만법과 짝하지 않는 자, 메아리 없는 골짜기, 반야심경강의, 삶의 빛을 찾아, 생의 의문에서 그 해결까지, 행복의 법칙

▶우리출판사=구름의 품안에서, 동서양의 비교, 모계효도, 밥티의 소원, 복없는 아이, 삼성각, 선은 무문, 수도와 효도의 길, 수평선의 희망, 숲속의 이야기, 아리랑, 인연가, 자비성불, 자비의 문, 자장가, 태양에 생명이 있다

▶한정섭 법사=극락세계 이야기, 금강경 오가해,기독교의 상담심리와 불교의 상담심리, 나비의 꿈, 대혜종고 선사와 간화선, 무념국사, 미륵부처님 이야기, 방생의식, 법화경 약찬게, 부모은중경, 불교병리학, 불교신앙의 본질, 불교신행상담, 비유의 세계, 석가여래 성도기, 소동파, 소설달마대사, 약사신앙, 우리말 치문경훈, 유마경과 승만경, 육조대사, 이민환법사법어집, 인과 이야기, 인생 그리고 허무와 공, 조주선과 임제선, 지장보살 본원경 강의, 현대세계사에서의 기독교와 불교

▶도서출판 솔바람=설법전서 1권~9권

▶금호미술관=소나무야 소나무야

▶대한불교진흥원=대불전 1, 2, 3

▶현대불교신문=The Moon Year 청오스님의 기초교리 (한글·영문)
불교와 수학
과학과 불교
김재경 기자 | jgkim@buddhapia./com
2005-07-20 오전 11:40:00
 
한마디
닉네임  
보안문자   보안문자입력   
  (보안문자를 입력하셔야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내용입력
  0Byte / 200Byte (한글100자, 영문 200자)  

 
   
   
   
2024. 11.2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원통스님관세음보살보문품16하
 
   
 
오감으로 체험하는 꽃 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