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여성개발원은 오는 18일부터 9월 4일까지 조계사 교육관에서 ‘여성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조계종 중앙종무기관 여성 종무원을 비롯해 불교계 여성 지도자 및 활동가 40여 명이 참여할 이번 교육은 여성들의 리더십을 향상시켜 조직 내에서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여성 활동가들 간의 연대의식 강화, 양성평등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3개월간의 기본교육과 과제학습, 1박 2일간의 워크숍이 포함된 이번 교육은 △숙명여대 이화영 강사, 문화관광부 손경연 문화중심도시 조성추진기획단 조사연구팀장 등과 함께 고찰해보는 ‘여성에게 필요한 리더십’, △명상상담연구원 인경 스님, 이화여대 신경정신과 이근후 명예교수 등이 강연하는 ‘나를 알아야 남을 이끌 수 있다’, △각종 여성단체장 및 여성교수 등 현장에서 활동하는 여성지도자들을 초청해 조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생생한 현장 리더십 배우기’, △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에게 듣는 ‘여성 리더의 비전 만들기’ 등 총 4개의 세부내용으로 총 10주간 매 주1회씩 진행된다.
불교여성개발원 이화 사무국장은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가는 만큼, 여성 입장에서 조직을 이끌어가는 방법에 대해 고찰해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여성불자들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 리더십 교육은 서울시 거주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02) 722-2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