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스님의 수필집 <무소유>가 교보문고와 교보생명이 발표한 ‘마음에 힘을 주는 책 140선’ 중 ‘건강한 삶으로 안내하는 책’에 선정됐다.
‘마음에 힘 2004’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교보문고와 교보생명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빈부격차로 오는 상실감을 해소해 주는 책’ ‘자녀교육의 희망을 제시해 주는 책’ ‘건강한 삶으로 안내하는 책’ 등 7개 분야별로 독자들의 추천을 받은 3만여건의 도서 중 140건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 도서 중 <아침형 인간>(사이쇼 히로시/한스미디어)과 <선물>(스펜서 존슨/중앙M&B)이 차례로 전체 최다추천 1, 2위에 올랐다.
캠페인 홈페이지(www.maum2004.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다음은 분야별 최다 추천서.
▷빈부격차로 오는 상실감을 해소해주는 책: <괭이부리말 아이들>(김중미, 창작과비평사)
▷청년실업시대에 길을 제시해 주는 책: <아침형 인간>(사이쇼 히로시, 한스미디어)
▷자녀교육의 희망을 찾아주는 책: <창가의 토토>(구로야나기 테츠코, 프로메테우스출판사)
▷경제불황을 이길 수 있는 지혜가 담긴 책: <아침형 인간>(사이쇼 히로시, 한스미디어)
▷아름다운 사회로 안내하는 책: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김혜자, 오래된미래)
▷건강한 삶으로 안내하는 책: <무소유>(법정 스님, 범우사)
▷방황하는 청소년에게 길잡이가 되는 책: <연금술사>(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