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8. 3.21 (음)
> 생활 > IT·경제
‘큰스님 법문’ 인터넷으로 들으세요.
당대 최고의 선지식인 숭산, 진제, 법정, 무여, 대원스님의 법문을 일반인이 듣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대중 설법을 많이 하시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직접 찾아가도 쉽게 만날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전강, 성철, 혜암, 일타, 청화스님 등 입적하신 큰스님의 법문은 희귀하여 듣고 싶어도 듣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최근 선지식의 법문을 서비스하는 전문 인터넷 사이트들이 생겨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큰스님의 법문을 서비스 하는 사이트는 콘텐츠에 따라 동영상과 오디오 서비스를 실시하는 멀티미디어 법문과 텍스트 위주의 법문 서비스를 실시하는 두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멀티미디어 법문을 서비스 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바로 성철넷. 성철스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성철넷은 최근 1967년 해인사 초대 방장 취임 이후 동안거를 맞아 성철스님이 하신 백일법문을 공개하고 있다. 오디오로 서비스되는 스님의 법문은 현재 7일째 법문이 올려져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업데이트 된다. 그 외에도 SBS에서 방영된 8부작 ‘스님 성철큰스님’을 비롯해 최근 열린 성철스님 10주기 추모 국제학술대회의 내용까지 동영상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11월 13일 입적한 청화스님 사이트인 아미타넷은 동영상, 오디오, 텍스트 법문과 함께 커뮤니티, 아미타마당, 아미타어린이 등의 코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동영상 법문의 경우 주로 청화스님이 곡성 성륜사나 서울 도봉산 광륜사에서 하신 대중법문의 내용이고 오디오 법문은 전통선의 향훈, 원통불법요체 등 스님의 법어집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축서사 홈페이지에서는 무여스님이 99년 동화사 기초선원에서 설하신 몽산법어, 신심명 등의 강의와 기타 대중설법 오디오 법문과 유니텔불교동호회 법회 설법 내용이 텍스트로 서비스되고 있고 인천 용화선원 홈페이지에서는 전강스님과 송담스님의 동영상, 오디오 법문을 들을 수 있다. 당대 최고의 율사인 일타스님 홈페이지에는 스님의 계율사상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법문서비스를 하고 있다.

대행스님의 법문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마음선원 홈페이지는 한마음부디즘TV라는 인터넷방송국을 자체 설립하고 대행스님의 오디오, 동영상 등 다양한 법문을 업데이트 되고있다.

텍스트위주의 법문을 서비스하는 홈페이지는 백양사, 원당암, 화계사의 홈페이지에는 각각 서옹, 혜암, 숭산스님의 텍스트 법문을 수시로 업데이트 해 네티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전강ㆍ송담스님, www.yonghwasunwon.or.kr
성철스님, www.songchol.net
혜암스님, wondangam.buddhism.org
일타스님, www.ilta.or.kr
청화스님, www.amita.net
서옹스님 www.baekyangsa.org
숭산스님, www.hwagyesa.org
진제스님, www.seon.or.kr
법정스님, www.kilsangsa.or.kr
무여스님, www.chooksersa.org
대원스님 www.odzen.or.kr
대행스님 www.hanmaum.org
김두식 기자 | doobi@buddhapia.com
2003-11-19 오전 8:39:00
 
한마디
닉네임  
보안문자   보안문자입력   
  (보안문자를 입력하셔야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내용입력
  0Byte / 200Byte (한글100자, 영문 200자)  

 
   
   
   
2024. 4.2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원통스님관세음보살보문품16하
 
   
 
오감으로 체험하는 꽃 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