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공간에서 불교동호회를 이끌며 신행활동을 펼치고 있는 운영자들이 연합모임을 발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음 인연카페, 해인사의 향기, 세이클럽 청년불교우리사랑, 네이트 연꽃나라, 송사모 등 30여개 불교통신동호회 운영진은 최근 연합모임 카페 ‘고집불통(cafe.daum.net/bultong)’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고집불통’은 사성제인 고집멸도의 앞 두글자와 불교통신동호회의 줄임말인 ‘불통’을 합쳐만든 합성어. 그동안 개별적인 만남을 통해 연합모임의 필요성을 인식했으나 지난 9월 5일에서야 1차 운영회의를 열고 네티즌불자들의 친목을 도모는 물론 동호회 운영의 문제점인 법사 및 수행장소 문제 해결, 불교체험프로그램, 불교자료 등의 정보를 공유키로 했다. 또한 11월 8일~9일 충남 천안 우리 농원에서 2차 운영자 모임을 개최하고 운영자들의 불교교리 교육, 리더쉽 교육, 전산화 교육 등 인터넷 포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울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연합모임의 회칙과 정관 등 세부 운영방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고집불통’ 운영자 오유영(29)양은 “‘고집불통’이 운영자 모임인 만큼 연합법회, 사찰생태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수행과 신행에서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며 “앞으로 통신동호회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터넷 포교와 사이버 신행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016-243-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