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8은 매직앤(www.magicn.co.kr), 019 사용자는 이지아이(www.ez-i.co.kr)에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다. 아직까지 이동통신사들의 시스템이 호환이 되지 않아 A사에 가입자는 B사에서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을 다운받을 수 없다. 벨소리는 한건당 2~4백원, 통화연결음은 한달에 900원으로 유료다.
통화연결음은 이동통신사들마다 컬러링(011, 017), 2RING(016, 018), 필링(019) 등으로 부르고 있지만 모두가 동일한 서비스다. 벨소리와 통화연결음은 700번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나 경비가 온라인보다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벨소리와 통화연결음은 네이트 등 전용홈페이지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소리를 만들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수 있다는 것이 특징. 그래서 불자 가정에서 아들이 부모님의 핸드폰에 벨소리, 통화연결음을 선물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전용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찬불가나 독경소리를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으로 만들어 달라고 개발 업체에 요청하는 코너가 있어 앞으로 불교소재 모바일 콘텐츠들이 더 많이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벨소리와 통화연결음을 모두 사용하는 무념스님은 “나이드신 신도님들로부터 어떻게 하면 스님의 핸드폰처럼 통화연결음으로 독경소리를 신청할수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벨소리, 통화연결음과 같은 모바일 콘텐츠들이 불교의 외연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