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신학기부터 전북불교대학 불교학과 강의를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으로 수강 할 수 있게 됐다. 전북불교대학과 불교인터넷텔레비젼(www.buddhtv.com)은 11월 24일부터 인터넷 불교 원격강의를 제휴하고 2001학년도 부터 전북불교대학 강의를 온라인상에 개설키로 잠정 합의 했다. 이로써 전북불교대학의 불교학과 강좌를 불교인터넷TV와 전북불교대학 부설 사이버불교대학(www.ebuddhism.co.kr)에서 동시에 수강할 수 있다.
이에앞서 불교인터넷TV는 현재 전북불교대학에서 진행중인 <선가구감>-(신원사 벽수선원장 묘봉스님)와 <승만경>-(지묵스님) 강의를 4일부터 시험방송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불교강좌는 국내는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 수강중인 통신반 학생들도 인터넷을 통해 강의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교리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북불교대학 불교학과에서는 내년 3월부터 1년과정으로 △<부처님생애><근본불교><대승불교>-강건기 학장, △<불교와의 만남>-한광수 교수, △<금강경>-한탑스님, △<불전개설>-백준기 교수 등의 강의가 동영상과 함께 펼쳐진다.
임동민 불교인터넷텔레비젼 대표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전북불교대학의 명강의 들을 전국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안방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내년부터는 다양한 불교 영상 컨텐츠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김주일 기자